협회소식

2019 청소년수련시설 운영대표자 직무연수 성황리 개최

작성자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작성일
2019-11-04 17:43
조회
880
지난 2019년 10월30일(수) ~ 11월1일(금),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에 소재한 난타호텔에서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관하는 ‘2019 청소년수련시설 운영대표자 직무연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운영대표자 및 중간관리자 180여명이 참석하여 운영대표자 직무연수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청소년수련시설의 우수 운영사례를 발굴하고 상호간의 발전 도모 및 질적 제고를 위해 총 6개 시설(고리울청소년문화의집, 공릉청소년문화정보센터,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진해청소년수련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등 매우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청소년활동 활성화와 건전육성에 기여한 협회 회원시설과 운영대표자에 대한 여성가족부포상과 협회장 포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청소년활동 중 안전사고의 처리 및 법적 절차를 통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사고가 일어날 때 대처할 수 있는 법률에 대해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2일차에는 근무의 의욕을 높이기 위해 힐링 희망의시간을 통해 힐링을 취할 수 있었던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시 한번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이번 연수를 통해 운영대표자 및 중간관리자분들과 소통 및 지역적 공감을 할 수 있었고, 이 소통을 통해 협회가 더욱 더 발전하고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소중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직무연수에 후원해주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MG새마을금고 지역나눔희망재단과 바쁘신 와중에서 참석해주신 제주특별자치도 보건복지여성국 청소년팀 강승철팀장,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홍현주사무처장, 최낙균변호사, 김승민변호사님께 다시 한번 더 감사드리며, 항상 회원을 위하고 가치를 존중하는 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