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제2차 정기 이사회 개최

작성자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작성일
2020-05-08 18:17
조회
796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제2차 정기 이사회 개최

- 코로나 19로 인한 청소년수련시설들의 경영위기 대응책 적극 마련-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이하 ‘협회’)는 제34차 정기총회(’20.4.1.)에서 김학기 신임회장을 선출하고 여성가족부장관의 승인을 받아 지난 4월 9일에 취임하였고, ‘20 5월7일 첫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김학기 신임회장은 인사를 통해 “현재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협회 회장직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거우면서 하루빨리 이 사태를 극복하길 기원하며, 모두 함께 노력하자고 하였다.”

또한, 코로나 19로 인하여 전국 모든 청소년수련시설이 어려움에 처해 있는데 대응 방안 마련에 협회의 역할이 다소 부족했던 점에 대해 반성하고, 협회와 전국의 청소년수련시설들이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위기 대응책 마련과 현안 대응을 위해 ’협회발전개혁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위원회는 코로나 19와 같은 재난에 대한 대응매뉴얼 마련과 청소년을 위한 정책개발, 협회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또한 청소년수련시설 안전보강을 위한 대출확대 추진 및 특별재난지원금, 특별고용지원금 등 지원확보를 위해 관련 부처를 방문하는 등 적극 나서기로 하였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협회 임원 보선 및 선출, 대외이사 및 부회장을 선임하여 신임회장과 함께 새 집행부를 구성하였다.
 - 수석부회장: 조경서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
 - 부    회    장: 강하자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 운영대표자
김제원 대구광역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
박형호 전라남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
함승우 전국청소년수련시설협의회장
 - 이사보선⋅ 선출: 이성주 치악산황둔청소년수련원 운영대표자
지윤학 청심국제청소년수련원 운영대표자
정진문 시립서울청소년센터 운영대표자
한문우 청양숭의청소년수련원 운영대표자
 - 대외이사: 이진숙 동아오츠카 상무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