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2020 청소년운영대표자 직무연수 성황리 개최

작성자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작성일
2020-12-31 12:43
조회
944
지난 2020년 12월15일(화), 코로나19로 사회적거리두기 격상에 따라 온라인(유튜브 및 zoom) 실시간방송으로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최·주관하는‘2020 청소년수련시설 운영대표자 직무연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비대면임에도 불구하고 127명의 운영대표자 및 중간관리자분들께서 참석하여 직무연수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코로나 팬더믹 시대에 맞춰 협회에서 처음으로 비대면 연수를 진행, 청소년수련시설의 우수 운영사례를 발굴하고 상호간의 발전 도모 및 질적 제고를 위해 대상, 최우수상 시설 총 3개 시설(안양시만안청소년수련관, 구립방배유스센터, 오름청소년활동센터)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등 매우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청소년활동 활성화와 건전육성에 기여한 협회 회원시설의 운영대표자에 대한 여성가족부포상과 협회장 포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청소년활동 안전지원 사업 안내를 통해 안전점검, 컨설팅, 교육 등 수련시설 현장 안전을 지원하고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이번 연수를 통해 운영대표자 및 중간관리자분들과 소통 및 지역적 공감을 할 수 있었고, 이 소통을 통해 협회가 더욱 더 발전하고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소중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직무연수에 후원해주신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MG새마을금고 지역나눔희망재단과 유튜브 방송할 수 있도록 장소를 협조해주신 구립홍은청소년문화의집 관장님과 직원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더 감사드리며, 항상 회원을 위하고 가치를 존중하는 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