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제5기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단 6차 정기회의

작성자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작성일
2019-07-29 11:30
조회
775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회장 유명규) 소속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단은 7월 27일에 6차 정기회의와 교류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정기회의는 10시 협회에서 모여 대표단 자체교육(주제: 청소년과 학교 밖)을 진행한 후, ‘2019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대표자 워크숍’ 분임토의 주제 확정내용을 공유해주고, 워크숍에서 대표단이 담당할 역할을 배정하여 한달 앞으로 다가온 워크숍에 대한 기대감을 보여줬습니다.

오전 회의를 마치고 점심을 먹은 후, 2019년 처음 진행되는 ‘찾아가는 대표단’ 교류활동을 위해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으로 이동했습니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W’와 대표단 소개(활동내용, 조직도 등)를 시작으로 2시간에 걸쳐 활동하면서 느꼈던 애로사항과 정책적 건의사항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W의 한 위원은 ‘많은 시설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의 공간을 만들어주려고 노력하지만 아직도 교육실을 돌아가면서 사용하는 시설들도 있어, 이점은 정책적으로 건의했으면 좋겠다’고 말을 전달했습니다.

대표단도 SNS를 통해 건의사항을 받다가 직접 찾아가서 의견을 듣고 교류를 함으로써 한번 더 책임감을 가지는 계기와 몸과 마음가짐을 리프레쉬하게 되었다며 활동을 마쳤습니다.

대표단의 페이스북 페이지나 인스타그램 또는 협회 홈페이지(정책제안 또는 Q&A)를 통해서도 청소년운영위원회 제안․애로사항은 언제든지 청취하고 있으니 많은 의견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