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2019 제2차 오픈강좌 “쓴 약이 보약이다” 성황리 개최

작성자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작성일
2019-07-01 09:30
조회
686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에서(회장 유명규)는 진솔한 청소년활동의 자기비판과 성찰, 다양한 새로운 방향에 대하여 상호 전망하고 의견을 나누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자 및 종사자들의 청소년관련 역량강화와 상호소통을 위한 전문가 초빙 오픈강좌 “쓴 약이 보약이다”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7일(금)에는 박철웅 교수님(백석대학교)을 모시고 목포시 하당청소년문화센터에서 전남지역청소년지도사분들을 대상으로 ‘다시청소년이다를 다시 되돌아보며’ 란 주제로 제2회 차를 진행하였습니다. 전라남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 이사회가 끝나고 진행 된 이번 오픈강좌는 20여명의 운영대표자 분들과 지도사분들이 함께하여 주셨으며 강사분의 열정적인 강의와 전남지역 지도사분들의 적극적인 호응도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고흥청소년문화의집 정용택 관장님께서는 ‘서울서 먼 이 전남의 목포까지 먼걸음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전남지역 관장님들과 지도사분들과 평소 뵙기 어려운 교수님을 모시고 청소년지도자가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하여 알고 발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였다’라고 하였습니다.

 

전라남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 곽용준 사무국장님께서는 ‘한수협과 전남협회가 연계하여 성공적으로 행사를 치룰 수 있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한수협과 전남협회 그리고 지도사들이 하나되는 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하였습니다.

 

심도 있는 강의를 해주신 박철웅 교수님과 바쁘신 시간에도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추후 진행 될 오픈강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