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협회소식2018-06-26T02:22:59+00:00

협회소식

진로교육지도사 자기진로탐색(SF) 제32기 교육연수 성황리 개최

작성자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작성일
2019-05-15 11:38
조회
330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회장 류명규)는 청소년과 지역의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한 활동영역 확장과 기관의 진로 프로그램 운영 역량 강화 및 개인별 자격화를 통한 실무역량을 갖춘 진로교육 전문지도자 양성을 위해 ‘진로교육지도사(CEL) 자기진로탐색(SF)·자기진로관리(S.M) 자격 과정 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4월에는 충주에서 S.F과정 제32기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연수는 충주시청소년수련원 진로체험지원센터랑 연계하여 지역 학부모님들 25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50여명이 넘는 많은 지역 학부모님들이 신청하시어 성황리에 개최된 이번 연수는 2:1 이상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 되신 25명의 참가자 분들의 열정적인 참여 속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S.F 32기에 참가한 조영옥 선생님께서는 “연수 프로그램 자체 내용도 좋았지만 세 분의 강사 선생님들의 강의가 너무 좋았다. 다음에 또 이런 교육을 받게 된다면 그 분들이 그대로 오셔서 강의 하셔도 정말 좋을 것 같다.”라고 하였으며,

 

김혜숙 선생님께서는 “3일 동안 정말 알차고 즐겁게 배운 시간으로 정규과정 뿐 아니라 특강도 너무 알차고 재미있는 시간이였으며, 마지막 날 시험에 대한 압박감으로 조금 힘들었지만 다 끝내고 나니 공부했던 그 과정들이 머릿속에 남아 있어 아이들한테 보다 잘 지도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실무역량을 갖춘 진로교육 전문 지도자를 양성할 수 있도록 시시각각 변하는 청소년들의 진로에 대한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준비하여 연수를 개최할 예정이오니 자기진로탐색(S.F), 자기진로관리(S.M)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