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2021 청소년수련시설 운영대표자 직무연수 성황리 개최

작성자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작성일
2021-12-02 20:11
조회
1461
지난 2021년 11월25일(목) ~ 11월26일(금), 서울특별시 강서구에 소재한 국제청소년센터에서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최‧주관하는 ‘2021 청소년수련시설 운영대표자 직무연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운영대표자 및 중간관리자 62명이 참석하여 운영대표자 직무연수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대면 개최한 운영대표자 직무연수에서는 청소년활동 활성화와 건전육성에 기여한 협회 회원시설의 지도자에 대한 여성가족부포상과 협회장 포상이 있었습니다. 또한, 청소년수련시설의 우수 운영사례를 발굴하고 상호간의 발전 도모 및 질적 제고를 위해 총 4개 시설(대상; 안양시호계청소년문화의집, 최우수상; 중구청소년센터, 우수상; 시립성동청소년센터, 천안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등 매우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청소년정책 현안 이슈와 대응-OMNIBUS , 포용정책, 변화, 코로나, 학교협력, 그리고 청소년활동의 방향이라는 주제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시설들의 앞으로 방향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으며,단계적 일상회복, 안전한 청소년활동을 위해 알아야 할 안전정책 및 사례교육를 통해 코로나19 상황 속 시설이 갖추어야할 안전정책에 대해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이번 연수를 통해 운영대표자 및 중간관리자분들과 소통 및 지역적 공감을 할 수 있었고, 이 소통을 통해 협회가 더욱 더 발전하고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소중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직무연수에 후원해주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MG새마을금고 지역나눔희망재단께 다시 한번 더 감사드리며, 항상 회원을 위하고 가치를 존중하는 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