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김학기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제14대 회장 취임

작성자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작성일
2020-04-10 11:24
조회
285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이하 ‘협회’) 제14대 회장에 김학기(60년생, 사진)는 협회 제34차 정기총회(’20.4.1.)에서 선출되어 여성가족부장관의 승인을 득하여 지난 4월 9일에 취임하였습니다.

김학기 회장은 현재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경영관리본부장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국가 생물주권의 조기확보와 생물다양성 보전 및 생물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에 기여하기 위해 담수(淡水)분야에 대한 생물자원의 조사․발굴 및 분류․동정, 소정에 관한 연구 등의 관한 사업과 미래 생물자원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청소년대상으로 다양한 교육활동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김학기 회장은 대구사회운동연구소 사무국장, 계명대민주화추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면서 민주화 운동에 노력하였으며, 지난 노무현 정부시절에 대통령직인수위원회 행정관, 대통령비서실(청와대) 지방자치비서관실, 정책관리비서관실, 정무비서관실, 시민사회수석실, 사회조정비서관실 행정관을 역임하여 국가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였습니다. 또한, 청와대 재직 시 20년 이상 국책갈등사안이었던 ‘중저준위방사성폐기물처리시설’ 건설을 경주에 안정적으로 유치하는 등 갈등조정업무를 수행하여 마무리 한 공로로 ‘대한민국 홍조근정훈장 포상’을 수여하였습니다.

김학기 회장은 취임 인사를 통해 “현재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협회 회장직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거우면서 하루빨리 이 사태를 극복하길 기원하며, 청소년시설을 포함한 청소년활동의 활성화와 청소년정책분야의 발전을 위해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서로 힘을 합하여 정부와의 협력적 거버넌스 체제로 발전시켜 나가도록 그 역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협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http://www.civilreport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77556

https://www.yeongnam.com/web/view.php?key=202004220100034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