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Q&A2018-06-22T15:35:16+00:00

Q&A

협회에 문의하실 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을 등록해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 정확한 질문 요지를 작성하여 주시기 바라며 욕설, 비방, 광고성 글은 게시자의 허락 없이 삭제됩니다.

제목
인건비 가이드라인 관련
작성자
청지사
작성일
2018-08-06 14:06
조회
238
답변완료
현 배치지도사로 일하고 있는 청소년지도사 입니다.

인건비 관련하여, 의문점이 있어서 글 작성합니다.

현 위탁기관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시에서 보조금으로 운영이 됩니다.

시설 형태에 따라서 수익은 시로 다시 반납을 하는 상황입니다.

2018년도 청소년수련시설 인건비 가이드라인에 관련하여 의문점이 생겼습니다.

위탁기관에  급여 가이드라인이 있지만, 수련시설 종사자 인건비 가이드라인으로 내년도 보조금을 신청하려 한다고 하였을 경우, 지방자치단체에서 그 인건비 가이드라인은 의무사항이 아닌 권고사항이라 하여 보조금 지급이 어렵다고 한다면, 현재 가이드라인의 준해서 급여를 받고있는 종사자들과 그렇지 않은 종사자들의 임금 차이가 심해 지고, 더 많은 이직률이 나오는게 사실일것 입니다.

항상 신경을 써준다고 하는 여성가족부와 지금까지도 있었고, 앞으로도 있을 청소년들의 복지에 대하여는 정책만 나오고,  왜 청소년활동쪽에서 일을 하는 청년, 어른, 성인, 종사자들에게는 신경도 안써주는지 모르겠습니다.

청소년 활동이건, 청소년 복지이건, 사회복지건 일부 청소년수련시설을 제외 한다면 그에 준하는 급여조차 잘 지급이 안되는 상황에서 우리가 청소년들을 위해 복지를 하는것인지, '우리가 복지를 받아야 하는상황인지'

청소년들이 바르게,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상위기관의 바른생각과 의미있는 정책으로 청소년지도자들에게 맞는 혹은 좀더 가치있게 투자가 되어야 맞다고 생각합니다.

지방자치단체나, 여성가족부, 한국수련시설협회에서의 좀더 많은 복지와 지원등을 신경 써주실수는 없는 건가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