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레터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Youth letter 2021-제4호

작성자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작성일
2021-09-02 19:02
조회
1465

2021-제4호

한수협 주요 행사 및 활동

“대전청소년수련시설협회 간담회 개최”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회장 김학기)는 2021년 7월 2일(금) 유성구청소년수련관에서 대전광역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 정책제안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대전협회와의 간담회는 코로나19 확진자 다수 발생으로 시설 기관장을 집합모임이 어려워 소수로 진행하였습니다. 대전협회에서는 종합평가 결과에 따른 이행조치와 관련하여 여성가족부와의 전달체계가 미흡한 점을 지적하면서 각 유형별 시설의 특성을 잘 살려나가면서 내년 대선을 위해 청소년계의 뜻을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고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김학기 회장님께서는 차후 코로나 상황이 완화되면 대전 내 청소년수련시설 기관장과의 간담회를 한 번 더 가졌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현장과 청소년지도사를 위해 소동하는 협회가 되겠습니다.


“충청남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 간담회 개최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회장 김학기)는 2021년 7월1일(목) 서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충청남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와의 정책제안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충청남도 내 청소년시설 운영대표자 30여명이 참석하여 많은 정책의견을 제안했습니다. 첫째, 청소년 시설의 예산 가이드라인이 상이하여 전국적으로 점검 및 확인이 필요하다는 의견 둘째, 청소년수련시설의 자체적인 방역조치로 확진자 발생을 차단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으니 방역 모범현장 사례를 알리고 홍보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내주셨습니다.


이날 박형호 사무총장께서는 협회의 운영사항과 내년에 있는 대선을 위해 지방협회와 협회가 한 목소리로 힘을 합쳐주길 바란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전라북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 간담회 개최”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회장 김학기)는 2021년 7월15일(목)솔내청소년수련관에서 전라북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 정책제안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회원시설 간 소통체계 활성화를 통해 지역, 유형별, 지방협회 각각의 정보와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전달체계를 강화해야한다는 제안과 청소년시설 종사자들 간 처우 기준이 차별화되어 있어 같은 시설에서 일하면서 상대적 박탈감이 크다면서 배치 청소년지도사나 방과후아카데미 종사자들의 처우개선이 시급히 이루어져야한다고 제안해주셨습니다.


또한 한수협의 역할, 사업 콘텐츠 및 운영 패러다임을 근원적으로 바꿔야하며, 코로나19 이후 활동현장 환경의 변화에 따른 프로그램과 콘텐츠 개발에 집중해야한다는 제안도 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현장과 청소년지도사를 위해 소통하는 협회가 되겠습니다.

“2021년 1급 청소년지도사 자격검정 대비 교육 개최”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회장 김학기)는 새로운 강사진과 함께 각과목별 경향분석 및 이론 교육, 최근 3년간의 기출문제 동향 등을 짜임새 있게 구성하여 2021년 1급 청소년지도사 자격검정 대비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1급 자격검정 대비 교육은 총 3회에 걸쳐서 진행하였으며, 1차는 대면교육(서울청소년센터), 2.3차 교육의 경우 코로나19 확산 및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비대면 교육(ZOOM)으로 진행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심도 있는 강의를 준비해주신 강사님들과 열과 성을 다하여 주신 참가자 분들께도 감사인사 드리며, 협회에서는 1급청소년지도사 자격검정 합격을 응원합니다.!!

 


“제7기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단 8월 정기회의”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회장 김학기)는 8월28일(토) 협회 회의실에서 제7기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단 8월 정기회의를 온라인(ZOOM)으로 진행하였습니다.
8월 정기회의에서는 지난달 추가 모집에 합격한 최정은(구림방배유스센터)단원과의 대면식을 통해 인사를 나누며 시작했습니다. 그 뒤, 대표단의 로고(마스코트)제작 및 대표단 SNS 홍보방안 모색을 위한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앞으로 대표단은 전국의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다양한 활동을 홍보할 수 있는 “대표단이 대신 안내해드립니다.”를 통해 찾아뵐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7기 대표단은 언제나 전국에 계신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목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DM,페이스북 메시지, 협회로 많은 연락과 제보 부탁 드립니다.


“2021년 제5차 회장단회의”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회장 김학기)는 2021년 8월6일(금) 제 5차 회장단회의(ZOOM)를 개최 하였습니다.
2021년 제5차 회장단회의의 보고사항으로는 사무처 6월~7월 사업실적의 건, 논의사항으로는 사무 재정현황의 건을 논의 했습니다. 이날 회장단회의에서 사무처 재정과 관련하여 회의에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빠른 시일 내에 이사회를 개최하여 대안을 모색하기로 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청소년시설을 위해 지방협회 및 시설유형별협의회의 순회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장으로 찾아가 회원시설의 어려움을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회원을 위하는 협회가 되겠습니다.

신규 회원가입 시설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회원이 되신걸 환영합니다^^

영양군청소년수련관(운영대표자 강석구)
시흥시목감청소년문화의집(운영대표자 김광석)
시흥시배곧1청소년문화의집(운영대표자 김민희)
서울YMCA고양국제청소년문화센터(운영대표자 유경종)

2021. 7,8월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의 새로운 가족이 되셨습니다. 새로운 가족이 되신것을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드리며 앞으로 청소년을 위해 힘써 주시리라 믿으며 응원하겠습니다. 더불어 회원시설의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규 회원가입 안내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0조 규정에 의거하여 설립된 기관으로 <청소년활동 및 시설에 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개발,보급><청소년시설 종사자의 권익증진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등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 청소년수련시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 해오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국내의 공공 및 민간 청소년시설을 회원으로 하여 보다 발전된 청소년시설의 운영을 꾀하고, 청소년이 바람직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회원시설과 함께 노력 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시설의 발전을 위해 비회원 시설의 관계자 분들께서도 저희와 뜻을 같이 하기를 바라는 바이며, 회원가입을 안내하오니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 회원가입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본회 사무처로 우편 발송하신 후 확인 여부에 따라 연회비를 납부하여 주시면 됩니다.
□ 제출서류 : 회원가입신청서,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1, 대표자이력서(사진2)1, 수련시설 전경사진 및 각종 홍보물
□ 우편접수 : (04334)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324 , 3(박세미)
붙임문서는 협회 홈페이지 자료마당-기타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한수협 회비 납부 안내

2021년 시설유형별 연회비 기준을 참고하시어 2021년도 회원시설 연회비 납부를 부탁 드리오니,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구 분 금 액 비 고
청소년수련관 500,000원
청소년문화의집 200,000
청소년야영장 200,000원
청소년특화시설 200,000
유스호스텔 400,000
청소년수련원 500명 미만 500,000
500명 이상 600,000
● 계좌번호 : 032-01-182515
● 입금은행 : 농협중앙회
● 예금주명 :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 문 의 : 담당자 박세미(02-766-9363)

※ 시설 명으로 입금 부탁 드립니다.
재단 명, 개인 명으로 입금 시 확인 부탁 드립니다.




발행인 :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우)04334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324 시가이아빌딩 3층
TEL 02)766-9363 / FAX 02)766-9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