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 안내페이지로 돌아가기

청소년수련시설을 위한 수련시설 단체종합보험 안내

수련시설을 설치, 운영하는 자 또는 위탁운영단체는 수련시설의 설치, 운영과 관련하여 수련시설의 이용자에게 발생한 생명, 신체상의 손해를 배상하기 위하여 보험에 가입하여야 합니다.

청소년수련시설 단체종합보험이란?

청소년수련시설의 위험관리향상을 위해 정부에서 도입한 의무보험제도의 취지에 맞게 시설주 또는 시설 운영자의 안정된 수련시설 운영기반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와 현대해상(주)의 업무협약을 통해 체결한 보험을 “수련시설 단체종합보험” 이라 합니다.

협회와의 단체계약을 통해 개별가입 대비하여 저렴한 보험료를 제공해 드리며 다양한 위험의 보상으로 보험가입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종합보험을 통하여 다양한 위험(수련시설배상책임, 화재로 인한 재물손해, 가스사고배상책임)을 하나의 증권으로 통합 관리하여 업무의 간편화 및 경제적인 보험료가 가능합니다.

수련시설 단체종합보험의 장점 및 구성

저렴한 보험료

다수의 수련시설이 단체로 보험에 가입하게 되어 개별가입보다 훨씬 저렴한 보험료가 적용됩니다.
(※ 국내 유일 현대해상만 종합보험 가입가능 ※)

신속한 보상처리 및 보험조건의 개선

다수의 시설이 단체로 가입하기 때문에 우월한 협상력을 발휘해 사고발생시 원활한 보험금 지급과 신속한 보상처리가 이루어질 수 있으며 수련시설을 위한 유리한 보험조건의 획득이 가능하게 됩니다.

특별수련활동장 담보

사고발생 빈도가 높게 나타나는 수상활동장, 암벽등반시설, 갯벌체험장, 극기훈련장, 인라인 스케이트장 등의 특별수련활동장에 대해서도 설문서 제출시 별도 세부내역을 알려 주시면 보험가입이 가능합니다.
(보험료 산출 기간 : 약 2주 소요)

수련시설 단체종합보험의 구성

구성 담보 담보내용
의무가입 수련시설배상책임담보 수련시설의 설치, 운영과 관련한 제3자 배상잭임 (시설소유 및 체육시설, 주차장 배생책임 포함)
선택Ⅰ 가스사고배상책임담보 가스기구의 설치, 사용과 관련한 제3자 배상책임
선택Ⅱ 재물손해담보(화재) 수련시설의 건물, 집기, 시설 등에 발생할 수 있는 화재 및 폭발, 자연재해 등의 위험담보

**타 보험대비 저렴한 보험료로 종합보험에 추가 가입이 가능**

단체보험 가입관련 문의처

단체보험운영사(현대해상화재보험) 수련시설 전담 운영팀: 이광옥팀장, 이기빈주임
직통전화: 1644-0539
휴대폰: 010-3646-8297
팩스: 0505-266-5950
이메일: bestcorp@daum.net
협력사 안내페이지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