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2019 제1차 오픈강좌 “쓴 약이 보약이다” 성황리 개최

작성자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작성일
2019-05-15 11:35
조회
667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에서(회장 류명규)는 진솔한 청소년활동의 자기비판과 성찰, 다양한 새로운 방향에 대하여 상호 전망하고 의견을 나누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자 및 종사자들의 청소년관련 역량강화와 상호소통을 위한 전문가 초빙 오픈강좌 “쓴 약이 보약이다”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19일(금)에는 황진구 박사님(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을 모시고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충청지역청소년지도사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기획과 4차 산업혁명’ 이란 주제로 제1회 차를 진행하였습니다. ‘범 충청지역 청소년지도사협회 창립을 위한 발기인 대회’ 오프닝으로 진행한 이번 오픈강좌는 평소보다 많은 100여명의 지도사분들이 함께하여 주셨으며 강사분의 열정적인 강의와 충청지역 지도사분들의 적극적인 호응도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당진청소년문화의집 김종만 사무국장님께서는 ‘충청지역 지도사분들이 하나 되어 모인 이런 뜻 깊은 자리에 평소 뵙기 어려운 박사님을 모시고 청소년활동에 관해 반성할 수 있고 새롭게 나아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였다’ 고 하였으며 ‘다만 행사 일정 상 오픈강좌가 끝난 후 바로 발기인 대회가 진행되어야 해서 질의 응답 등 서로 소통하는 시간이 짧은 점이 아쉬웠다’라고 하였습니다.

 

충청남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 강동주 회장님께서는 ‘한수협과 지방협회가 연계하여 성공적으로 행사를 치룰 수 있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한수협과 지방협회 그리고 지도사들이 하나되는 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였습니다.

 

심도 있는 강의를 해주신 황진구 박사님과 바쁘신 시간에도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추후 진행 될 오픈강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